본문
전기매트류 제조업체협의회 세미나 개최
한국제품안전협회(회장 장경동, 이하 협회)는 2024년 7월 9일에서 10일 양일간, 협회 주최, 전기매트류 제조업체협의회(이하 협의회) 주관 기술세미나를 개최했다. 천안 상록리조트에서 열린 이 날 총회에는 전기매트류 제조업체 31개 기업 및 관계기관이 참석했다.
세미나에서는 전기매트류 시험방법과 개정(안)에 대한 내용 공유, EMF시험과 최신 기술 및 전기매트류의 불법·불량제품 단속 사례에 대한 동향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. 제조업체는 시험방법과 기간 단축에 대한 애로사항에 대해 질의하였고, 해당 산업의 발전 방안에 대한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.
특히 전자파 시험기관인 ㈜엔트리연구원에서 협의회원들을 대상으로 시험 의뢰 시 약 100만원대의 시험을 진행하고자 하는 업무협의 내용을 공유했고, 이로 인해 협의회원들에게 EMF인증을 받는데 이점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.
협의회장인 ㈜삼원온스파 김선랑 회장은 본 세미나를 통해 전기매트류 기업이 많은 정보를 얻어가길 바란다고 하면서, 앞으로도 협의회나 교육 등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.
한편 제조업체협의회는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 운용요령에 의거 설립된 협회 산하 협의회로, 제품의 품질향상 및 안전성 유지를 위하여 운영하고 있다.
전기매트류 제조업체협의회 세미나 전경
전기매트류 제조업체협의회 김선랑 회장이 기업의 건의사항을 수렴하고 있다.
세미나 참여기업 일동